왼쪽공통메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을 통해 우리에게 드러내신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놀라고 감사한다. 하나님은 죄와 형벌의 대가를 받아 마땅한 자인 우리에게 측량햘수 없는 자비를 보여주셨다. 그 사랑에 감격하여 우리는 날마다의 삶속에서,인생 전체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복음의 은혜와 하나님의 큰 사랑을 알아가기 원한다.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에 의해 감동된 말씀이며, 완전한 진리이고, 절대적인 진리인 것을 신뢰한다. 거룩한 성령이 하나님에 의해 영감된 말씀이고 완전한 진리이며, 절대적인 가치인 것을 믿는다. 그래서, 교회 안에 견고하고 성경적인 설교와 가르침이 중요함을 알고 교회의 모든 가족들이-어린이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기를 원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과 인도하심, 확신 그리고 우리의 평안(안위)을 위해 성령을 주셨다. 우리는 예배 중이든지, 어떤 사역 안에 있든지 성령의 임재 하시는 능력을 경험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진실로 누구신지 알기 위해서, 그리고 하나님께 전심으로 순종하기 위해서, 성령의 인도하심이 필요함을 안다. 또한 우리는 성도들 안에 서로를 세워주는 성령의 역사와 그의 은사를 보기 원하고, 이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기를 소망한다.

우리는 성도의 교제 안에서, 하나님 중심의 관계성 속에서 성장하는 것이 성경의 명확한 방법인 것을 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케어그룹(Care Groups)에 참여한다. 이 케어그룹은 우리가 많은 사람들 가운데에서 나누는 교제보다 더 풍성한 은혜와 성장에 도움을 주고 우리를 자라게 한다는 것을 안다.

가정은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은혜와 능력이 경험되고 흘러가는 삶의 첫 자리이다. 부부는 하나님의 말씀과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관계 안에서 서로 사랑하고 피차 복종함으로 주님을 닮아간다. 그리고, 주의 교양과 훈계로 자녀를 양육함으로, 복음의 영광을 다음세대, 자녀들에게 전할 뿐 아니라, 하나님 나라 일꾼으로 키워간다.

하나님 자녀의 소망은 이 땅이 아니라, 하나님 나라이다. 성도는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사모하며 살아가는 나그네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의 삶의 중요한 우선순위는 한 분이신 하나님을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 교회는 성도의 삶의 우선순위로 첫째 하나님과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교제. 둘째, 삶의 첫 이웃인 가정에서의 부부, 자녀와의 관계, 세째, 하나님이 주신 은사로 교회와 세상을 섬기는 자로서의 삶이라고 확신한다.

우리가 땅에서 누리는 모든 것은 하나님이 주인이다. 성도는 청지기로서 시간과 물질, 은사 등 모든 것을 지혜롭게 관리하며, 사랑과 긍휼로 섬기는 자이다. 이를 통해 성도의 삶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겸손하시고 온유하신 주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것이다.

복음을 선포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며 우리는 우리가 받은 영광스런 복음의 기쁨을 숨길 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한 은혜의 복음을 충성스럽게, 신실하게, 이웃들에게 전해야 한다. 그리고, 교회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우리 민족과 열방에 계속 교회를 세운다.